기아 EV3, 유로 NCAP 최고 등급 획득! 글로벌 최고 수준 안전성 입증

2025. 5. 24. 16:50자동차

반응형

기아의 전용 콤팩트 SUV 전기차 EV3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았습니다.

이번 성과는 2022년 EV6, 2023년 EV9에 이어 EV3까지 기아의 모든 전용 전기차 모델이 유로 NCAP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으로, 기아 전기차의 안전 기술력이 글로벌 최상위권임을 다시 한번 보여줬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견고한 차체와 첨단 안전 시스템으로 완성된 EV3의 안전성

EV3는 소형 차급임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차체와 다양한 안전 사양 덕분에 충돌 시 탑승객의 안전을 극대화했습니다. 유로 NCAP의 평가 항목인 ‘성인 탑승자 보호’,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특히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기아는 EV3에 초고장력 핫스탬핑 부품을 확대 적용해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고, 승객실 측면 구조를 강화하는 등 차체 안전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거 탑재

EV3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사고 예방과 안전 운전을 돕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과 사고 발생 시 자동으로 긴급 구난 센터에 알리는 기능,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으로 탑승객과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철저히 보호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

글로벌 자동차 상 수상 행진도 계속

EV3는 안전성뿐 아니라 상품 경쟁력에서도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세계 올해의 자동차’ 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5 영국 올해의 차’, ‘2025 핀란드 올해의 차’, ‘2025 덴마크 올해의 차’, ‘2025 세계 여성 올해의 차’ 컴팩트 SUV 부문, 영국 ‘2024 탑기어 어워즈’ 크로스오버 부문, 독일 ‘2024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4만 유로 미만 최고의 차 부문까지 국내외 권위 있는 상을 휩쓸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