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2024년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 Top3 도약 선언

2025. 1. 11. 15:14자동차

EX30, 1분기 출시 예정

서비스 및 제품 만족도 1위 목표

볼보코리아가 2024년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1분기 중 출시될 차세대

순수 전기 SUV EX30을 필두로, 서비스 및 제품 만족도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 4위, 그리고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 Top3에 안정적으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다.

XC60, 2년 연속 수입 중형 SUV 판매 1위

2023년 볼보코리아는 국내 수입차 시장이 전년 대비

14% 역성장하는 상황 속에서도 총 15,051대를 판매하며

수입차 브랜드 4위를 기록했다. 이 중 XC60은 5,988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2년 연속 수입 중형 SUV 판매 1위에 올랐다.

또 다른 모델인 XC40은 2,493대를 판매하며

단일 트림 기준 프리미엄 컴팩트 SUV 1위를 차지했다.

XC 레인지의 활약, SUV 명가로 자리매김

볼보코리아는 XC90, XC60, XC40으로 구성된

XC 라인업의 판매량이 전체의 68%를 차지하며

‘수입 SUV 명가’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특히, 개인

구매 비중이 75%로 높고, 30~40대 소비자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는 젊은 수요층 확대 전략이 성공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EX30로 전기차 시장 공략

2024년 볼보코리아는 EX30을 통해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EX30은 볼보의 차세대 순수 전기 SUV로,

기술력과 디자인, 그리고 효율성을 앞세워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SUV 라인업의 높은 수요를

바탕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4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며,

"올해 EX30 출시를 시작으로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며,

세일즈와 서비스 전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볼보코리아의 비전: 고객 중심의 성장

볼보코리아는 뛰어난 제품력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2024년에는 EX30을

중심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볼보코리아가 선보일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기대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