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 ‘AI 상담사’ 도입

2025. 4. 14. 11:03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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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도, 고객 서비스도 진화하는 시대!

기아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상담사를 도입한

'AI 기반 고객센터'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고객 편의를 위해

전화번호부터 상담 시스템까지 전면 개편하며, 디지털 혁신에

한 발 더 나아간 모습인데요. 이번 변화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기아

전화번호 통합! 하나로 간편하게

​기존에는 구매, 정비, 리스 등 각 사업부별로 전화번호가 달라 고객 입장에서 다소 불편함이 있었죠.

하지만 이제는!

👉 080-200-2000 하나면 충분합니다.

12개로 흩어져 있던 고객센터 번호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AI 보이스봇 상담 도입! 24시간 OK

기아 고객센터에는 이제 AI 상담사가 24시간 365일 상시 대기 중입니다.

단순 문의는 AI가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복잡한 질문은

업무 시간 내(평일 08:30~18:00) 맞춤형 전문 상담사에게 자동 연결!

고객이 묻는 내용에 따라 최적의 상담 경로를

제시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합니다.

원스톱 상담서비스로 고객 편의성 ↑

단순 문의부터 기술적인 전문 상담까지,

고객의 문의 유형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는

맞춤형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덕분에 전화 한 통으로 다양한 요청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상담서비스가 가능해졌죠.

고객 목소리를 바로 서비스에 반영

기아는 AI 상담사를 통해 수집된 고객 문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의 불만이나 개선 요청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앞으로 더 똑똑하고 빠른 고객 서비스를 기대해도 좋겠죠?

기아의 다짐

기아 관계자는

“차세대 고객센터를 통해 최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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