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PBV시장 혁신을 이끈

2024. 1. 10. 21:2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기아는 이동수단의 혁신을 이끌 미래 핵심 사업인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를 발표하였다.

기아는 현지시간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CES에서

『준비된 기아가 보여줄,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All Set for Every Inspiration)』를

주제로 미디어 데이를 열었다.

 

이날 공개된 기아의 PBV 전략은

▲전통적인 자동차의 개념을 탈피한 혁신적인 PBV 라인업 출시

▲소프트웨어(SW) 기반의 최첨단 기술 적용

▲파트너십 다각화를 통한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이였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중형 → 대형 → 소형으로 이어지는 PBV 라인업 구축

▲완전한 맞춤화(비스포크) 제작 등을 내용으로 하는 단계별 PBV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으로는

1. PV5 모델 출시 및 라인업 다변화 : PV5는 PBV 라인업의 기반 모델로, 스케이트보드 기반의 PBV 전용 EV 플랫폼을 사용하여 견고하고 강인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PV5는 다양한 모듈(어퍼바디)을 활용하여 수요를 반영하며, 베이직, 딜리버리, 딜리버리 하이루프, 샤시캡 등 다양한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2. 다양한 PBV 모델 소개 : PV7은 대형 PBV로 넓은 공간과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하여 다양한 용도에 적합합니다. PV1은 소형 PBV로, 단거리 물류 운송에 최적화되어 좁은 공간에서 민첩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3. 로보택시 모델 도입 : 모셔널과의 협력으로 로보택시 모델을 개발하여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헤일링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합니다.

 

4. 혁신 기술의 적용 : 이지스왑(Easy Swap) 기술을 도입하여 라이프 모듈 교체를 통해 차량의 용도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하이브리드 기술은 차체 크기와 높이를 고객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

게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합니다.

 

5. 고객 중심 차량 개발과 소프트웨어 시스템 구축 : '고객 참여형 차량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차량을 제공합니다. PBV 전용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VI, FMS, Charging 등 세 가지 영역으로 나뉜 소프트웨어를 통해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 : PBV에 특화된 'Kia PBV Partners Day'를 도입하여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합니다. 우버, 쿠팡, CJ대한통운, 카카오모빌리티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PBV 전용 사업을 강화합니다.

 

7. PBV 전용 공장 구축 및 생태계 조성 : PBV 전용공장 '이보 플랜트'를 구축하여 디지털 기술과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합니다. PBV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고,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만으로 바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